직장인들이 흔히 하는 말 중 하나가 '일 싫은 것은 버텨도, 사람 싫은 것은 못 버틴다'입니다. 많은 직장인이 업무 관련 스트레스보다 인간관계 스트레스가 훨씬 심하다고 호소합니다. 특히 인간관계의 주 갈등요인은 직장 상사. 직장 상사의 감정적이고 공격적인 말들은 일 문제에서 인간관계 문제로 확대하고 조직 내 불협화음을 만들어냅니다. 상대방을 자극하지 않으면서 나의 의도를 명확히 전달할 수 있는 대화법인 '기린 대화법'을 활용한다면 이런 문제를 방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. 기린대화법은 어떤 대화방식인지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 소개합니다.
(끝)